가끔 음식 섭취를 위반하여 목구멍의 쓴 맛이 나 타 나면,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기름기가 있거나 매우 심각합니다.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소화 기관은 기능 자체의 단기적인 혼란에 대처합니다.
입안의 불쾌한 맛의 감각이 영구적 인 성격을 띠거나, 아침마다 매일 공복 상태에있을 때, 이것이 일어나는 이유를 생각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이 증상은 소화 기관의 활동과 관련된 병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목구멍의 쓴맛의 출현 원인
입안에서 끊임없는 괴로움을 일으키는 원인은 외부와 내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외부 : 음식물 섭취, 식단의 변화, 유독 물질의 대기 중 배출 또는 공기 중 먼지 입자의 증가. 맛의 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내부 요인은 훨씬 더 큽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소화 기관의 질병;
- 구강 내 염증;
- 말초 신경계의 장애;
- 상부 호흡기 질환;
- 충치;
- 내분비 계의 질병;
- 신진 대사 장애;
- 각기병;
- 나이 변화;
- 장기간의 의약품 사용;
- 호르몬 변화, 예를 들면, 임신.
이유를 밝힌 후에 만 목구멍의 고통을 치료하십시오. 그 자체로,이 증상을 없애는 것은 불가능합니다.이 증상을 유발 한 질병을 치료하기 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진단을 내리기 위해 어떤 종류의 연구가 필요한지, 치료사는 결정합니다. 환자가 불만을 표명 할 때 대개 의사의 첫 번째 생각은 소화 기관의 질병에 관한 것입니다. 따라서 우선 초음파 검사를하고, 필요하다면 FGS를 실시하십시오.
간, 췌장, 쓸개 및 내장이 불쾌한 맛의 출현과 관련이없는 경우, 환자를 치과 의사 또는 이비인후과 의사에게 안내함으로써 인후의 지속적인 괴로움을 분명히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추가 증상에 대한 불쾌한 맛의 원인을 결정합니다.
괴로움의 원인을 알아 내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맛이 주로 아침에 나타나면 담낭 질환이 나타날 확률이 높습니다. 담즙은 위 십이지장 퇴조로 인해 입안에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는 처음에는 잘 표현되지 않고 밤에 나타납니다.
음식을 먹은 후에도 똑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음식이 매우 뚱뚱하거나 급한 경우 또는 알코올로 파열 된 경우.
담낭과 담관의 염증을 물리 치기 위해 웜 (giardiasis), ascariasis, opisthorchiasis; 창자 dysbiosis, cholelithiasis.
쓸개의 염증을 나타내는 징후 : hypochondrium의 오른쪽에 통증, 식후에 악화, 머리의 긴장감, 온도의 전반적인 증가, 흙빛의 안색. 안색은 또한 간 염증으로 악화됩니다.
간염이나 간경변의 출현에는 가슴 앓이, 식욕 부진, 소변의 어두움, 가벼운 대변의 출현, 땀샘의 증가가 동반됩니다.
간은 모든 부분이 강타 될 때 고통스러운 감정을 느낍니다. 육체적 인 운동이나 신체 활동 증가 후에 쓴 맛이 느껴지면 염증 과정의 초기 단계가 의심 될 수 있습니다.
소화 기관 질병의 추가 징후 :
- 먹은 후 쓴 맛;
- 가슴 앓이;
- 메스꺼움의 발병;
- 헛배;
- 소화 불량.
비슷한 방식으로 대장염, 장염 및 장내 dysbiosis가 나타납니다. 유리한
소화 기관의 오작동의 발생 조건은 전염병,식이 요법, 병원균의 장 내로의 도입, 알레르기입니다.
어떤 환자들은 건강 해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여 입 자체가 끊임없이 괴롭히는 급성 조건을 유발합니다. 청결한 관장기 나 맹인으로 울리는 절차를 남용해서는 안됩니다. 이것은 자연적인 신진 대사를 감소시키고 증후군을 일으 킵니다. “게으른” 창자.
자극이 없으면 가공 제품이 체내로 배출되지 않아 장에서 정체 현상, 부패성 소화 불량의 출현, 폐 물질 분해로 인한 독소의 침투로 이어집니다.
인후가 쓴 경우 삼키는 느낌이 덩어리 인 경우 갑상선의 상태를 확인하고 종양이 식도에 나타나는지 조사해야합니다. 혈당 수치가 높아지면 후두의 쓴맛이 나타납니다. 입안에서의 불쾌한 맛은 당뇨병의 발달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추가 징후 : 땀샘 발달 증가, 원시의 방향으로 시력 저하, 지속적인 갈증, 잦은 배뇨.
Dysgeusia는 드문 질환입니다 – 소위 손실은 정확하게 감지 된 미각 감각입니다.
질병의 원인 :
- 두뇌와 척추에 전달 된 충동의 손상;
- 갑상선 기능 항진증;
- 신경 인성 인자;
- 구강 질환.
우식, 만성 편도선염, 구내염, 포진 – 구강 점막의 염증성 증상은 화농성 염증 과정의 시작을 유발하여 불쾌한 맛을 나타냅니다. 비염은 비염과 편도선염에도 나타납니다.
인후의 쓴맛은 종종 임신 중에 느껴집니다. 이 때 몸이 늘어나고 소화 기관이 자신의 업무를 처리하지 못하고 자궁이 확장되어 횡경막을 지탱하며 위를 압박하고 담관을 압박합니다. 여성이 정상적으로 위 역류 질환을 가지지 않더라도, 임신 중에 그녀는 때로는 틸팅이나 돌리기를 할 때 식도를 때로는 던지기도합니다.
입안의 쓴 맛의 치료
근본적인 질병을 없애지 않으면 입안의 치유는 불가능합니다. 그러나이 불쾌한 증상을 없애는 데 도움이되는 일반적인 요리법이 있습니다. 식이 요법을 합리화하고 지방질, 달고 매운 음식, 술을 피하고 흡연을 제한해야합니다.
전통 의학의 조리법에 따라 만들어진 다음 약물은 쓴 맛을 제거하고 식욕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 옥수수 stigmas에서 차입니다. 끓는 물의 유리에 식물성 원료의 스푼,
약 1 시간 동안 주장한다. 하루 동안 정기적으로이 주입량을 마셔야합니다. 한 번에 50ml 이상 마실 수 없습니다. - 같은 방식으로, 그들은 아마씨를 주장하고, 단지 2 개의 찻 숟가락이 같은 양의 끓는 물에 양조됩니다. 주입하는 동안, 아마씨 차는 끊임없이 혼합해야합니다. 완제품은 젤리의 일관성이 나올 때 고려됩니다. 먹기 전에 마셔 라. 이 주입은 부식성 위염, 위궤양 및 십이지장 궤양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 그들은 카모마일, 메리 골드, 메리 골드에서 쓴 허브 티를 제거합니다.
- 셀러리, 당근, 파슬리로 짜낸 야채 주스의 혼합물로 입안에서 즐거운 맛을 되찾아줍니다. 칵테일의 구성 : 파슬리 주스 30 ml, 당근 주스 100 ml, 셀러리 주스 75 ml. 이 칵테일을 마시려면 하루 동안 2 번해야합니다.
몸의 중독을 제거하기 위하여 마시는 정권을 확장하고, dogrose, 장과 과일의 주입을 소개하고, 말린 과일에서 설탕에 절인 과일, 민트, elderberry, 카모마일을 기른다.
구강을 살균하고, 만성 인두염 증상을 제거하십시오 – 후두의 화농성 플러그를 헹구십시오. 비강의 상태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입안의 쓴맛이 스트레스가 많은 상태에서 비롯된 것이라면,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을 끊고, 잘 자고, 긴장을 풀고, 야외에서 걷는 시간을 늘려야합니다.
비통함은 즉시 사라지지 않을 것이지만, 점차적으로, 주요 질병의 치료에서, 상태는 정상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보조 조리법은 식욕을 회복하고 다시 삶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