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건강

왜 여드름이 코 밑으로 튀어 나옵니까?

여드름의 출현에 대한 주된 이유는 불충분 한 보살핌, 자극 요인의 무지, 문제의 메커니즘에 대한 이해의 부족입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결함의 처리는 수년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

코 아래의 여드름은 여러 가지 불리한 요인의 영향을 받아 발생할 수 있지만 문제의 원인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되는 방법이 있으며 당연히 제거합니다.

여드름이 코 밑으로 튀어 나오면 무슨 뜻입니까?

일반적으로 이러한 문제는 피지선이 손상되었을 때, 덕트가 막히면 발생합니다. 결과적으로, 병원성 미생물의 개발을위한 유리한 환경이 형성된다. 시간이 걸리지 않으면 염증과 농양이 생깁니다. 결과적으로 검은 색 점 또는 작은 여드름으로부터 큰 홍채 농양이 형성됩니다. 이때 백혈구가 염증 부위로 돌진하여 박테리아와 싸웁니다. 이 과정은 죽은 미생물과 백혈구가 축적 된 결과 발적과 호흡이 동반됩니다. 때로는 그러한 여드름이 아프거나 가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신체의 여러 가지 피부 결함은 건강 상태와 사람의 삶의 방식에 따라 판단 될 수 있습니다. 흔히 내부 장기 기능 장애로 인해 발생합니다. 코 아래의 여드름은 종종 코의 여드름과 동시에 형성됩니다.

코 밑에 나타난 여드름의 가장 흔한 원인 :

  1. 부적절하거나 비정상적인 피부 관리. 거의 절반의 경우에 문제를 유발하는 것이 나쁜 위생입니다. 비 삼각대 삼각형의 피부는 매우 섬세하기 때문에 고품질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 부위에는 많은 피지선이 있으며, 이에 따라 지방 함량이 증가합니다. 당신이 그녀를 돌보지 않는다면 곧 검은 점들과 뾰루지가 나타날 것입니다. 얼굴의 다른 문제 영역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2. 호르몬 도약 또는 오작동. 이런 이유로 대부분 청소년, 임산부 및 생리에 문제가 있습니다. 특히 호르몬이 피지선을 활발하게 자극하여 피부 지방을 생성 할 때 12 세에서 16 세 사이의 청소년이 고통을 겪습니다.
  3. 영양 실조는 모든 연령층이 노출되는 주요 자극 요인입니다. 향신료, 상점 우유, 과자 -이 제품들은 특히 대량으로 건강한 사람들에게조차도 발진을 일으 킵니다.
  4. 가정용, 식품, 약물 알레르기. 작은 발진은 종종 어린 아이들에게 나타나지만 성인에서의 발병은 배제되지 않습니다.
  5. 스트레스. 온몸이 그것으로 고통받습니다. 스트레스는 피지선의 활성화를 유도합니다. 이 경우, 고통스런 단일 여드름이 종종 발생합니다.
  6. 과도한 발한, 예를 들어, 열이나 육체적 인 노력과 병리 때문에. 땀은 미생물에 좋은 번식지입니다. 그러나 이유는 발한 그 자체에 숨어 있지 않지만, 땀으로부터 피부를시기 적절하게 정화하는 데 있습니다.
  7. 품질 면도가 좋지 않아 면도 후 피부 관리가 힘듭니다. 이 문제는 더 강한 섹스의 많은 대표자를 귀찮게합니다.

코 아래의 여드름과 턱의 뾰루지

우리가 이미 지적했듯이, 비 삼각대와 수염의 분출은 내부 기관 기능의 침해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여드름은 코 근처에 직접적으로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합니다 : 위장과 췌장의 문제; 심혈 관계 장애; 기관지 질환.

턱에 나타나는 여드름은 호르몬 균형과 골반 부위에주의를 기울여야 함을 의미합니다. 그 모양은 내분비 및 부인과 질환과 관련 될 수 있습니다.

부인과 의사의 내분비 학자와 난소의 호르몬과 부속기를 확인해야합니다.

또한, 턱의 발진은 때때로 스트레스, 수면 부족, 알코올 및 커피 남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코 아래로 튀어 나온 여드름을 없애는 법

우선 위생 관리를 교정해야합니다. 원인은 경미한 결함 일 수 있으므로 철저히 얼굴을 정화해야합니다. 이 방법은 기존 결함을 없애고 새로운 결함의 출현을 방지합니다.

여드름이 아플 경우, 다음과 같은 약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킨 렌 또는 지네 리트, 또는 유사합니다. 염증 과정을 예방할 수없는 경우 세척 후 3 % 과산화수소로 피부를 치료 한 다음 소염제 (연고, 크림, 용액)를 바르십시오. 여기에는 항생제 나 메트로니다졸이 포함되어야합니다. 이러한 물질은 백혈구가 염증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다양한 민간 요법은 또한 발진을 없애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예를 들어 국물과 물티슈와 카모마일, 줄무늬가 섞인 물약이 들어 있습니다. 올리브와 캐러 웨이 오일의 혼합물도 비슷한 방식으로 작용합니다.

또한 발진이 알레르기의 징후 일 수 있다는 사실에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은 가정용 화학 물질과 화장품의 일반적인 수단을 포기할 때 식단을 분석해야합니다. 아마도 알레르기 전문의의 도움이 필요할 것입니다.

여드름에 대한 민간 요법

  1. 약용 식물의 달팽이. 최적 – 금송화, 세인트 존스 모트, 라스베리, 카모마일, 자작 나무. 표준 조리법 : 끓는 물 한 잔에 마른 땅 잔디의 스푼, 또는 컬렉션을 넣어 잠시 동안 부탁하십시오. 수술을 할 때마다 신선한 달이나 주입을 사용해야합니다. 카모마일, 라스베리 및 세인트 존스 마는 하루에 여러 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요오드로 소작. 이렇게하기 위해, 면봉은 방부제에 적셔 진 다음이 부위, 즉 코 아래에만 도포됩니다.
  3. 소다와 설탕의 해결책. 하나의 티스푼에 물 한컵이 필요할 것입니다. 생성 된 용액은면 패드로 얼굴을 닦아야합니다. 다음 비누와 비누로 세척하고 버터로 발진을 기름칠해야합니다. 1 시간 후 일반 물로 다시 씻으십시오.
  4. 알로에. 여드름은 식물의 잎에서 쥬스가 꼬이거나 발진에 조각을 발라줍니다. 지성 피부의 소유자는 주스로 얼굴 전체를 닦을 수 있습니다. 이 식물을 사용하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잎을 어둠 속에서 7-10 일간 보관 한 다음 알코올 용액 70 %로 붓고 1 주일 동안 주장하고 얼굴을 문지르는 강장제로 사용합니다.
  5. 베이비 또는 타르 비누로 지성 피부로 씻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 첫 주에 그들은 3-4 시간마다, 그리고 하루에 두 번 씻어냅니다.
  6. 박하. 위 조리법에 따라 주입을 준비하고, 그것을 긴장시키고, 1 tbsp를 추가하십시오. l. 붕소 알콜과 금송화의 팅크, 1 tsp. 레몬 주스. 여드름이 나올 때마다 포인트 씩 하루에 두 번 적용하십시오.
  7. 효모와 과산화수소. 이 두 성분을 섞어서 마스크로 사용하십시오. 최대 25 분 동안 얼굴 전체에 적용하십시오.
  8. 삶은 오트밀 (3-4 잔)에서 스크럽, 2 큰술. l. 소금과 같은 양의 분쇄 커피, 1 큰술. l. 물 30ml. 모든 재료는 철저히 혼합되어 있습니다. 아침과 저녁에 얼굴에 바릅니다.
  9. 자작 나무 잎 / 봉오리. 2 큰술 l. 원료는 물 100ml가 필요합니다. 혼합 후 5 분간 끓여 30 분간 놓아 둔다. 호두 잎은 비슷한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10. 스팀을 5 분 동안 유지하려면 소다와 비누에 적신 면솜으로 여드름을 닦은 다음 찬물로 씻거나 아이스 큐브로 문질러주십시오.
  11. 일주일에 한 두 번, 살리실산 1-2 % 용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2. 올리브 오일과 티 트리 오일로 여드름 치료를하십시오.

빨간 여드름이 코 아래서 튀어 나오고 매우 아플 경우 어떻게해야합니까?

이 경우 포크뿐만 아니라 약국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들은보다 공격적이어서 최대한 짧은 시간 내에 염증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줍니다. 그런 의미로 크림과 연고를 휴대 할 수 있습니다 : “Levomekol”, “Aven”, “Baziron”, “Azelik”, 아연 및 황산 연고. 물론, 약을 사기 전에 의사와상의하는 것이 좋지만, 가능하지 않다면 약사와 상담하십시오.

일반 규칙 :

  1. 밤에는 항상 화장품을 씻어 내십시오. 수면 중에 오염 물질이 모공에 들어가 염증을 유발합니다.
  2. 세차 후에는 종이 타월로 얼굴을 닦을 것을 권장합니다. 박테리아가 섬유 직물에 쌓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여드름을 짜지 마십시오. 아연 연고 또는 건조 효과를 발휘하는 유사한 제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압출은 감염의 확산으로 이어져 발진이 피부의 건강한 부분으로 이어집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처음에는 단일 또는 다중 발진의 원인을 찾아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확인되지 않고 제거되지 않으면 문제를 다루는 다양한 방법이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Previous Post Next Post

You Might Also Like

No Comments

Leave a Reply